3류 관광엽서사진관

아이폰을 분실하는 경우 이를 되찾는 것은 거의 습득자의 양심에 달려있다. 2011년 현재까지는 국내에서는 imei를 등록해야지만 전화기를 네트워크에 등록할 수 있으므로, 분실신고가 된 아이폰의 경우, 국내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최근에 나오는 아이폰은 국가제한이 풀려있어, 분실 아이폰의 해외 수출이 가능하다.

이런 상황에서 기댈 수 있는 것은 find my iphone 서비스 정도이다.

find my iphone은 이름 그대로 아이폰 분실시,  

1. 아이폰의 실제 위치를 지도에 표시

2. 원격 아이폰 잠금

3. 원격 아이폰 포맷

4. 아이폰에 문자 및 경고음 보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0년 11월 이후 미국에서 신형 iOS 기기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이 서비스를 한국에서도 일부, 즉 서비스 2, 3, 4의 이용이 가능하다. 한국에서의 사용 역시 무료이다. 

(서비스 1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SK USIM 사용 등의 방법이 있고, 이는 구글 신께서 알려주신다.)

단, 다음의 조건이 갖춰져야 한다. 

가. 기기: iPhone 4, iPad 1, iPod Touch 4세대 이후 iOS 기기
나. OS: iOS 4.2 이후 버전
다. 어플: find my iphone 설치 (미국 계정 필요, 국내 앱스토어에서는 검색 안 됨.)

설치 절차는 다음과 같다.

0. 미국 계정을 만드는 법, 역시 구글 신께서 알려주신다. 2011년 현재 가능한 방법은, Facebook에서 Free on iTunes 검색 후, 받게 되는 redeem 코드를 이용하여 가입하는 것이다.
 
1. 위에 언급한 iOS 기기에 find my iphone 어플 설치
 
2. 설정(Settings) 어플 실행
 
3. Mail, 연락처, 달력 (Mail, Contacts, Calendars) 선택
 
4. 새 계정 추가(Add Account) 선택
 
5. 여러 가지 중 Mobile Me 선택
 
6. 애플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미국 iTunes Store 에서 사용 중인 ID와 비밀번호를 입력
 
7. Agree를 눌러서 계속 진행시키면 됨
 
8. find my iphone 위치정보 사용을 허락

9. iPhone 3GS 등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앞에서 말한 기기에서 1-8까지의 절차를 따라 계정을 활성화한 후, 자신의 iPhone 3GS에서 1-8의 절차를 반복해주면 된다. 다른 사람의 기기를 빌려서도 할 수 있는데, 이 경우, 해당 기기에서는 2개의 계정만 활성화 시킬 수 있다.